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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통장을 새로 개설하려고해도
은행에서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더라구요.
대포통장 등 범죄에 이용될 위험 때문에
제한을 두고 있는것 같은데..
그냥 통장하나 개설하는데 재직증명서까지
내야한다니 다시 사무실에 돌아갔다가
그날 일이 바빠 결국 만들지 못했어요.
저희회사는 증명서 발급기가 있는데
저희 사무실에서 좀 멀리 떨어져있다보니
서류 하나 받으려해도 시간내서
가야하고 좀 불편해요.
그런데 사내 발급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하긴 요즘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도
인터넷에서 출력할 수 있으니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이 그리
어려운일도 아닌것 같아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접속화면 중간에 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
으로 들어갑니다.
다음 개인서비스 중 가입증명서
메뉴가 보이시죠?
국문 또는 영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민원은 개인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법인공인인증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필요없이
주민번호와 인증서 확인만 거치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단계입니다.
먼저 국문으로 받을지, 영문으로 받을지
선택한뒤 이용동의에 체크합니다.
국문으로 발급 신청을 해봤는데요.
그동안 근무한 회사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목록은 국민연금이 가입된
사업장에 한해서 제공되며
전체목록을 출력하거나
특정 사업장만 출력할 수 있습니다.
특정사업장만 출력을 원할 경우에는
위에 특정사업장 선택을 체크한 뒤
목록 중 원하는 항목만 체크합니다.
프린터 발급을 클릭한뒤
출력부수와 발급용도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출력이 완료됩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간단하죠?
관련업무 상담은 국번없이 1355로
문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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