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5년까지 주택담보댸츌의 금리는 계속 인하되어 2%대까지 낮아졌습니다. 이에따라 가계부채가 사상 최대폭으로 커졌고 이러한 현상이 증가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반면에 2015년 12월에 미국의 기준금리가 인상되면서 국내에서도 가계부채를 관리하기 위한 방안으로 그한도를 줄이고 굼리를 인상하는 등 가계경제관리를 강화하도록 하였습니다.

 

 

 

 

무분별하게 빌리는 것은 막고 리스크를 관리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정작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서민들은 걱정이 앞섭니다. 자금융통은 어려워지고 부담은 증가하였으니 조금이라도 더 싼 금리를 찾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싶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서는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가 한번에 확인 가능하니 여기저기 많은 사이트 돌아다니지 마시고 아래 설명 참고하셔서 한눈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로 들어가면 화면 가운데부분에 빨간색 네모상자안의 '댸출금리'를 클릭해주세요. 종류와 상세구분을 선택한 뒤 검색을 누르고 먼저 분활상환방식 상품을 검색해보았습니다. 

 

 

 

 

은행별, 신용등급별로 상세하게 현황이 확인됩니다. 검색한 내용은 엑셀 파일로 저장도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내려받아 상세하게 비교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일시상환방식 상품도 검색해보았습니다. 역시 일시상환방식이 분할상환방식보다 금리가 더 높네요. 여기저기 검색해 돌아다니지 않아도 한눈에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할수있어 편리합니다.

 

  

 

단 이 표를 기준으로 삼으시되 정확한 내용은 거래은행에 직접 문의해서 확인하셔야하는거 아시죠?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별로, 또 카드 사용이나 예금거래내역 등에 따라 이율이 다르게 적용되니 반드시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