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폰을 새로 개통할때 기기마다 각각 다른 보조금이 지원되며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 즉 단통법이 시행되면서 각 통신사에서는 사이트에 보조금을 공시해야하는 것을 공시지원금이라고 합니다. 이는 각 통신사마다 기기 또는 가입하는 요금제에 따라 지원금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꼼꼼히 비교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핸드폰이 출시된 날부터 15개월 미만일때는 최대 300,000원, 15개월이 지난 핸드폰인 경우에는 제한없이 보조금을 정할 수 있도록 법으로 규정되어있습니다. 제한이 없는 경우에도 공시는 반드시 해야합니다.

 

 

sk 공시지원금 조회는 skt의 공식 온라인샵인 T world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sk공시지원금 조회는 물론 핸드폰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이지에 접속하였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휴대폰 가격공시란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알고자 하는 기기의 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를 선택한뒤 모델명을 입력 후 검색을 클릭하면 해당하는 모델의 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의로 아이폰 6s를 조회해 보았습니다. 조회 결과를 보면 아이폰 용량에 따라 출고가가 달라지며 지원금은 용량에 관계없이 122,000원으로 동일한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지원금은 매번 동일한것이 아니고 달라질 수도 있기때문에 확인을 매번해야 합니다. 이때 지원금 변동 문자알림 설정을 하면 sk 공시지원금 조회를 보다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 조회시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핸드폰을 가입할때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 요금제에 따라서도 지원금이 달라집니다. 때문에 지원금 조회를 할때에는 요금제 선택도 중요합니다. 제조사와 기기 모델명을 검색할때 요금제는 기본으로 band 데이터 100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임의로 아이폰 6s를 조회한 결과가 지원금이 122,000원으로 나왔지만 요금제를 band 데이터 59로 변경을 해보니 지원금이 68,000원으로 줄어들었습니다.

 

 

 

이처럼 요금제가 비쌀수록 지원금은 많지만 이 지원금을 받고 개통을 한 뒤 기존 요금제보다 낮은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에는 위약금이 차액만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때문에 비싼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사용량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야합니다.

 

 

비싼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한다해도 지원금이 10만원이 겨우 넘기 때문에 고가의 핸드폰을 구매하기엔 당연히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지원금을 받지 않고 핸드폰 요금의 20%를 할인받아 볼 수 있는 선택약정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앞서 임의로 계산해 본 밴드데이터59 요금제로 가입시 공시지원금보다 선택약정 가입시 할인률이 더 높은것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핸드폰 구매시 지원금 뿐만 아니라 요금할인도 비교해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