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사용 신청을 한 후 신청을 한 은행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신청이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인터넷 뱅킹을 한번 신청해 놓으면 대부분의 거래 및 조회를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겐 필요한 서비스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용할때마다 인증서 로그인이 필수이므로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농협인터넷뱅킹

 

농협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없애고자 농협 빠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도 거래내역을 일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농협 빠른조회 서비스는 먼저 등록을 해야 합니다.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개인뱅킹 > My뱅킹 > 뱅킹서비스관리 > 빠른조회등록/해지 순으로 계좌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농협빠른조회 서비스

 

개인뱅킹으로 이동하면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때 로그인 절차는 빠른조회 서비스 등록을 할때에만 필요하며 등록이 완료되면 인증서가 없어도 계좌번호 등 몇가지 개인정보를 입력하여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계좌관리

 

로그인 후 개인뱅킹에서 My뱅크를 선택하여 뱅킹서비스관리를 클릭합니다.

 

농협빠른조회등록

 

뱅킹서비스관리 세부메뉴에서 빠른조회등록/해지를 클릭하면 등록이 가능한 계좌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계좌는 현재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여서 계좌상태가 빠른조회불가라고 보여지는데요. 등록란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빠른조회계좌해지

 

계좌상태가 등록으로 변경이 되어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등록을 마쳤는데요. 이제는 농협 빠른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보겠습니다.

 

 

등록을 할때에 로그인을 한 상태여서 먼저 로그아웃을 한 뒤 농협은행 홈페이지 첫 화면에 보이는 메뉴더보기를 클릭합니다. 금융서비스 항목 중에 빠른조회서비스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없이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하지않아도 본인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생년월일, 조회내용을 입력만 하면 거래내역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없이 이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거래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24시간 빠른조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