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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는 말그대로 현재 본인의 근무지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해당기관에 굳이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은 받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 재직증명서도 마찬가지로 국민연금공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서류를 왜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는지 

의아해 하는 분들도 계신데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에는 

현재는 물론 과거 근무했던 회사이름과 기간이 

확인되어 나오므로 공무원 재직증명서와 동일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www.nps.or.kr)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을 해 주세요.



공무원재직증명서 발급


첫 화면 중간부분에 보면 다양한 메뉴가 나와있는데

여기서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으로 들어가 주세요.


공무원연금조회


여러가지 민원을 신청 또는 조회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조회/증명을 선택하여 왼쪽 [가입내역,예상연금] 박스 안

두번째에 나와있는 가입증명서(국/영문)으로 들어갑니다.



예상연금모의계산


공인인증서 로그인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지만 공인인증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공무원 재직증명서 발급을 할 수 없으므로 미리 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고유식별정보 수집 동의란에 체크를 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확인되어 보여집니다.

이 페이지에서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으며

팩스로도 받을 수 있어 제출 해야하는 해당기관에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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