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가 있는 분들은 주민등록증 대신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다니는데요. 운전을 할때에 면허확인을 위해 반드시 면허증을 소지해야하기 때문이죠. 신분증을 두개다 들고 다니다 지갑이라도 잃어버리면 곤란하기때문에 운전면허증만 가지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구요.



신분증을 잃어버리면 범죄에 악용될 위험이 있기때문에 확인하는 즉시 빨리 분실신고를 해야합니다. 지갑에 신용카드가 함께 들어있었다면 카드사에 전화해서 분실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운전면허증 분실신고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운전면허증을 분실하였다면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해 신고할 수 있지만 경찰서 방문이 번거롭다면 인터넷으로도 신고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분실신고가 함께 재발급 신청도 할수있습니다.


해당 민원은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처리하고 있습니다. 검색창에 도로교통공단을 입력해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공단 홈페이지 접속화면에서 오른쪽 e-운전면허 메뉴를 확인하세요. 가운데 면허증 재발급 을 선택해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진행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운전면허발급신청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세부항목이 열립니다. 이 중 가운데 면허증 재발급을 클릭합니다. 



이후부터는 개인민원서비스이기 때문에 사이트 이용을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합니다.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은근히 시간이 오래걸리고 잘 안되는 경우 몇번을 다시해야하기도 해 불편하지만 직접 경철서를 찾아가는 것보다 짧은 시간에 해결가능하니 참고 진행해주세요.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마치면 실명인증이 완료됩니다. 이후 면허정보 확인 및 연락처 입력, 수령일시 선택을 마치면 수수료 7500원 결제 후 운전면허증 재발급 및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수령지는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이 완료되면 변경 및 취소는 불가능하므로 수령가능한 곳을 정확히 선택하여야합니다. 신청내역은 나의민원>분실재발급신청내용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